금암초, 금암초-Well spring Academy(필리핀) 공동 교사연수 실시
상태바
금암초, 금암초-Well spring Academy(필리핀) 공동 교사연수 실시
  • 충청메시지
  • 승인 2017.04.11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암초등학교(교장 김재동)는 4월 7일(금) 금암초등학교와 Well spring Academy 와의 교류행사를 실시했다. 금암초와 WA는 지난 해 11월 MOU를 맺었으며 이 날 그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공동수업 및 교사연수를 실시하였다.

필리핀 WA의 교장(JOY)과 11명의 교사는 금암초등학교를 방문하였으며 먼저 3교시에 금암초에서 학생 4학년 1반을 대상으로 수업공개를 하였고 5교시에는 필리핀 교사 중 하나인 CZE 교사가 6학년 1반을 대상으로 수업을 공개하였다.

필리핀 교사와 함께 수업을 한 학생들은 매우 즐거워하였으며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내보이고, 다음에 있을 필리핀 학생들과의 공동 수업은 물론 필리핀 학교에 직접 방문하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이후 6교시에 시청각실에서 기념패를 교환하는 행사를 가졌다. 김재동 교장(금암초)은 두 학교 간의 교류를 통하여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을 넘어서 글로벌한 인재를 양성하고 보다 나은 교육적 이해와 새로운 교육의 흐름에 부합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하여 JOY 교장(WA)은 지금껏 여러 번 한국에 방문하였지만 이번처럼 특별한 적은 처음이라고 말하며 두 학교 간의 교류가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우리의 교육이 한 나라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글로벌한 교육으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하였다.

금암초 교사들과 WA교사들은 교육의 목적과 방법, 학생지도, 생활지도, 영어 교육의 필요성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나누었으며 이 후에 전개될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기대와 관심을 보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