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배움중심 수업디자인 연수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배움중심 수업디자인 연수
  • 충청메시지
  • 승인 2017.04.11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우정 교수와 함께하는 배움중심 수업디자인 연수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김일규)은 4월 7일(화) 건양대학교 콘서트홀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 900여명을 대상으로 손우정 교수와 함께하는 배움중심 수업 디자인 연수를 가졌다.

연수 강사인 손우정 교수는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는 책의 저자로서 학교교육 혁신을 사토 마나부 교사의 교육철학을 따르고 실천하는 한국배움의공동체연구회 대표를 맡고 있다. 

이날 연수는 먼저, 배움의 공동체에서 말하는 배움, 협동적인 배움수업을 디자인 방법, 수업관찰에서 보아야 할 관점 등에 대한 이론을 강의하였다.

이론 강의를 마친 후, 수업 동영상을 보며 한 명의 아이도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고 모든 아이들에게 배움을 보장한다’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어떻게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생이 교류의 장을 만들고 서로 소통하는 수업을 진행하는지 살펴보았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변은희(논산여중) 교사는 “대규모 연수라 집중력이 떨어질 것으로 생각하였으나 생생한 수업 자료와 분석 자료, 아이들의 순수한 모습, 평범한 교사들의 일상수업의 모습을 보면서 자신의 수업을 돌아보고 새로운 도전을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참여형 수업연구와 수업분석방법, 교육과정 재구성 , 과정중심 수행평가 방법 연수 개최 등 교육활동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학교교육력 제고에 노력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