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여상, 2018년 삼성그룹 공채 합격 및 전국대회 입상 최고의 성과!
상태바
논산여상, 2018년 삼성그룹 공채 합격 및 전국대회 입상 최고의 성과!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10.19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그룹 및 중견기업 4명, 글로벌현장학습 4명, 제주호텔 7명, 리챠드 프로헤어 4명, 전국대회 4명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이국형) 학과 개편 3년째를 맞이하여 대기업 공채 및 전국 경진대회에서 최고의 성과를 내며,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명문 특성화고로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1981년 개교 이래 지금까지 38년간 충남 특성화고를 대표하는 논산 여상고의 위상과 인재 양성의 성과는 차별화된 학과 특성화 프로그램과 학과별 맞춤형 교육이 빛을 발하며 올해 우수한 실적으로 학과 개편의 성공 사례가 되고 있다.

2015년 금융, 사무행정, 회계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경영정보과(3학급), 조리, 제과·제빵분야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조리과(1학급), 관광, 호텔·리조트, 서비스 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 하는 관광비즈니스과(3학급) 등 3개 학과로 개편해 특화된 교육을 펼치고 있다.

삼성그룹 등 중견기업 합격자

경영정보과는 2018년 삼성그룹 삼성화재 공채시험에 3학년 김주희, 삼성에스원 공채시험에 유현주,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중소기업인 우성사료에 김하선과 김아현 학생이 합격하였으며, 

글로벌 현장학습 합격자

2018년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서비스 분야에 김지원과 남궁지영 학생이 합격하여 3개월 동안 뉴질랜드에서 현장 실습을 하고 있다.

또한, 2018년 헤어디자이너 분야 리챠드 프로헤어에 이현주 학생이 합격하였으며, 충남 천안에서 개최된 제8회 전국 상업 경진대회 취업설계포트폴리오 종목에서 2학년 박세연 학생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조리과는 2018년 특성화고 글로벌 현장학습 조리 분야에 3학년 이현지 학생과 제과·제빵분야에 3학년 정영은 학생이 합격하여 3개월 동안 뉴질랜드와 호주에서 현장 실습을 하고 있다. 

또한, 제주도 소재 호텔과 한라대학교의 협약 프로그램인 일학습 병행제에 3학년 김우진(호텔 리젠트마린더블루) 학생과 여예진(플레이스캠프 제주) 학생이 합격하였으며, 지난 10월 초에 전남 여수에서 열린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3학년 이다은 학생이 요리부문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관광비즈니스과는 제주도 호텔과 한라대학교의 협약 프로그램인 일학습 병행제에 3학년 김나은(해비치 호텔앤리조트), 이송이(호텔 리젠트마린더블루), 김예지(호텔 리젠트마린더블루), 이주희(제주 퍼시픽호텔), 전소진(제주 퍼시픽호텔) 학생이 합격하였다.

또한, 2018년 헤어 디자이너 분야 리챠드 프로헤어에 3학년 신나영, 전혜진, 최지수 학생이 합격하였으며, 지난 9월에 충남 천안에서 열린 전국상업경진대회 호텔식음료서비스 실무 종목에서 1학년 이재현 학생이 은상과 1학년 이영인 학생이 동상을 수상하였다.

논산여상고는 우수한 취업 실적 및 전국대회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가 추진하고 있는 직업교육 선진화 방안에 앞장서고 있으며, 선취업 후진학 정책에 걸맞는 취업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학과 특성화에 따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론과 실무 겸비한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 특성화고등학교를 대표하는 전국의 명문학교로 더욱 주목을 받을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