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개청20주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계룡시, 개청20주년 기념행사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9.1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행복한 계룡, 미래100년을 향한 힘찬 도약 다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9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및 계룡시민체육관에서 개청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개식을 알리는 엄사예술단 공연과, 퓨전난타, 샌드아트, 어린이뮤지컬 합창단 등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청유공자 공로패 수여, 비전선포식, 가수 라포엠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계룡시 개청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가 수여됐다. 공로패는 공공부문 5명과 민간부분 9명이다.

먼저 공공부문 다섯분은 ▲심대평 전(前) 충남도지사 ▲최홍묵 전(前) 계룡시장 ▲고(故) 김학원 국회의원을 대신하여 배우자 차명숙 여사 ▲전용학 전(前) 국회의원 ▲이인제 전(前) 국회의원이다.

"열정과 헌신으로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 계룡시 출범을 이뤄내는 데 크게 이바지하였기에, 계룡시 개청 20주년을 맞이하여 4만 6천여 시민의 고마운 마음을 담아 이 패를 드립니다"

다음은 민간부문 아홉분으로 ▲김용호 전(前) 계룡신도시발전협의회 초대회장 ▲김성중 전(前) 계룡신도시발전협의회 회장 ▲이덕재 전(前) 계룡신도시발전협의회 부회장 ▲이정기 전(前) 계룡신도시발전협의회 사무국장 ▲이한영 전(前) 계룡신도시발전협의회 이사 ▲김정순 전(前) 계룡청년회장 ▲김용한 왕대2리 이장 ▲최병학 사단법인 한국갈등관리학회 회장 ▲유효상 뉴시스 국장 ▲김선국 전(前) 계룡시 남선면장이다.

이어 열린 비전선포식에서는 ‘힘찬계룡! 대한민국 국방수도!!’를 비전으로 정하고, 비전 실현을 위해 ▲파워풀 국방도시 ▲스마터 전원도시 ▲웰니스 행복도시의 3대 목표 수립 및 각 분야별 전략을 발표하며 행복도시 계룡시의 힘찬 도약을 다짐했다.

기념식 후에는 계룡문화예술의전당 앞 광장에서 ‘화합의 비빔밥행사’를 열어 다양한 나물과 밥이 한 데 어우러지는 퍼포먼스를 통해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오후에는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전국 이·통장연합회 계룡시지회 주관으로 공굴리기 등 4개 종목의 명랑운동회와 시민 노래자랑을 개최, 흥겨운 시민화합 한마당 잔치를 벌였다.

이응우 시장

이응우 시장은 기념식에서 “계룡시가 개청한 그날의 벅찬 감격을 되새기고, 앞으로의 미래 100년의 비전을 그리기 위해 마련한 소중한 자리에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더 행복한 계룡시의 미래 100년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리셉션 이모 저모]

계룡시 개청의 주역 최홍묵 전 시장
계룡시 개청의 주역 최홍묵 전 시장
심대평 전 충청남도지사
계룡시 개청의 주역 심대평 전 충청남도지사
최원철 공주시장과 백성현 논산시장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