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질환별 건강식단 체험·건강강좌 개최
상태바
부여군, 질환별 건강식단 체험·건강강좌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9.04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쉽게 만드는 ‘그린주스’ 레시피 제공 등 건강정보 제공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8월 29일 삼정부여유스타운에서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 비만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사증후군 및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식단 체험 및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한국영상대학교 박명순 교수는 ‘대사증후군 예방 및 관리’란 주제로 질환별 참석자들의 생활습관교정에 관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질환을 극복하는 또 다른 방법인 체조 전문 강사의 대사증후군 예방관리를 위한 신체활동 방법을 선보였고, 부여군 굿뜨래 가수 박정은 강사의 ‘건강한 백세 사는 법’이란 주제로 스트레스를 유쾌하고 건강하게 극복해 긍정적인 일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소개, 평소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 전시부분에서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을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는 건강식단 모형전시와 최근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슈퍼푸드, 컬러푸드 등 식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식품첨가물에 대한 영양지식을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질병 예방관리와 올바른 식생활 개선을 도모했다.

이날 가장 인기 있는 웰빙 시식 체험코너는 만성질환 예방에 좋은 그린주스 시식으로 수분보충과 해독작용에 좋은 재료인 케일, 치커리, 사과, 오이 등을 활용해 누구나 가정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레시피 배부 등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김갑수 보건소장은 “만성질환과 대사증후군 예방·관리를 위해 식습관 개선과 운동실천의 중요성, 건강생활 실천방법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현재 건강재활센터 내 운동처방실에서 고혈압, 당뇨, 비만, 고질혈증 등 질환자를 대상으로 운동지도처방, 영양상담을 병행하고 있어 관심을 가져달라”라며 보건소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인 참여를 권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