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남고등학교, 2017학년도 학부모 학교정책 설명회 실시
상태바
용남고등학교, 2017학년도 학부모 학교정책 설명회 실시
  • 조성우 기자
  • 승인 2017.03.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및 지역인사 400여명 참석
▲ 용남고 학교정책 설명회

용남고등학교(교장 이석우)는 20일 학부모들을 초청하여 2017학년도 학교 교육정책을 안내하고 함께 의견을 나누는 학교정책 설명회를 용추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오후 6시 30분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학부모, 교육계 및 지역사회 인사 등 400명 이상이 참석해 자율형 공립고, 지역 명문고인 용남고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설명회의 목적은 용남교육 역점과제인 참인성ㆍ참학력ㆍ참건강을 통한 배움과 성장의 행복학교 운영에 대해 학부모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학생중심 교육의 전당으로 정착해 나아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 논산경찰서 학교폭력 예방교육

행사진행은 논산경찰서 주관으로 학부모 대상 학교폭력 예방교육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 김지철 교육감 특강

어어서 충청남도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인생)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 이석우 교장 (자료사진)

또한 이석우 교장은 학교 패러다임의 변화 및 학습 플래너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생중심, 과정중심 교육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학부모, 교직원과 함께 교육 현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 용남고등학교 전경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행복학교와 학생부종합전형이 별개의 내용으로 생각되었는데 학교의 자세한 설명을 들으니 용남교육에 대한 신뢰와 기대감이 높아졌으며, 용남교육에 학부모들도 함께 힘을 모아 적극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용남고 관계자는 “앞으로 학부모들이 학교 정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며 교육 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