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53개 마을로 찾아간다! 영양특화 프로그램과 함께!
상태바
논산시, 253개 마을로 찾아간다! 영양특화 프로그램과 함께!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5.23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취약지 대상 ‘마을로 찾아가는 영양특화프로그램’ 호응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253개 마을로 직접 찾아다니며 실시하는 영양특화 프로그램이 지역 어르신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양특화 프로그램-싱겁게 먹어도 맛있어요’는 각종 심뇌혈관질환의 원인이 되는 고혈압 예방을 위해 저나트륨 식이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기획됐다. 시 보건소는 고혈압 관련 보건교육ㆍ저나트륨 식이에 대한 영양교육ㆍ요리 실습 등을 펼치며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습관 조성에 힘쓰고 있다.

연초 이뤄진 건강취약지역 253개 마을의 1회차 건강측정 결과, 65세 이상의 고혈압 유병률은 66%로 나타났다. 시 보건소는 오는 8월까지 2회차 영양특화 프로그램을 추진해가며 고혈압 유병률 감소를 이뤄내겠다는 목표다.

또한 지속적인 한방진료, 건강측정(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4종ㆍ빈혈), 건강상담(운동ㆍ영양ㆍ구강)을 진행하며 의료기관에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빈틈없이 뒷받침하겠다는 방침이다.

프로그램에 함께하고 있는 한 주민은 “이웃들과 함께 저염 음식을 만들고 맛보며 건강도 챙기고, 소통과 화합의 시간도 갖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담당자는 지역주민들의 건강행태에 알맞은 특화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