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단추 올바르게, 아름답게, 기쁘게
상태바
첫 단추 올바르게, 아름답게, 기쁘게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5.11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2023 유․초․중등 신규 교사 성장 지원 상반기 직무 연수 운영
세종시 교육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신명희, 이하 세종교육원)은 유‧초‧중등 신규교사 190명을 대상으로 5월 12일부터 5월 25일까지 30차시에 걸쳐‘2023 유‧초‧중등 신규교사 성장 지원 상반기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직을 처음 시작하는 새내기 교사가 교육자로서의 철학과 자존감을 확립하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직 실무를 익혀 조화로운 교육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중점을 두어 기획됐다.

연수 주요 내용은 기본적인 교육과정의 이해와 운영, 살아있는 학급 운영, 사례 중심 생활 지도 등 필수적인 분야의 교과목으로 구성되었으며, 집합 과정과 원격 과정, 과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된다.

특히, 학교급별 분반으로 이루어지는 ‘선배 교사가 들려주는 특별한 교직 생활’을 통해 경력 교사가 후배 교사에게 자신의 경험 등을 생생하게 들려주고, 교사의 강점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 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신명희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성장지원 연수를 통해 신규 교사가 느끼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배움을 경험으로 연결시키고 변화하는 미래교육에 주체적인 교사로 성장하여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 비전을 함께 실현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