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단계적 도입 준비 ‘착착’
상태바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단계적 도입 준비 ‘착착’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5.10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0일에 세종이음학교에서 관내 중등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 고교학점제는 학생이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수 기준에 도달한 과목에 대해 학점을 취득·누적하여 졸업하는 제도이다.

고교학점제 운영 역량 강화 연수는 특수학교 고교학점제의 전면 도입에 대비하여 학교 현장의 고교학점제 도입 준비를 위해 기획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교육부 특수교육정책과의 서지영 연구사가 ▲특수학교 고교학점제의 이해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학교 운영 준비 사항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사들은 특수학교 고교학점제 운영의 제반 사항을 파악하고 고교학점제 운영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었다.

김영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2023학년도부터 단계적으로 도입되는 특수학교 고교학점제의 현장 안착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세종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가 특수학교에 안정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2025년에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올해부터 관내 모든 특수학교(2개교)의 고등학교 1학년부터 고교학점제를 도입‧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