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회 이순신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충남교육청, ‘2회 이순신상’ 시상식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28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이순신연구소 제장명 소장, 2회 이순신상 수상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8일(금) 아산 충무교육원에서 ‘2회 이순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순신상’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애국·애민 정신을 기리고, 청소년·시민 대상 교육을 통해 이를 미래지향적으로 계승·발전시켜 나가는데 이바지한 사람 또는 단체를 전국에서 선발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2회 이순신상’은 순천향대 이순신연구소 제장명 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장명 소장은 이순신 관련 저서 9권, 연구논문 47건을 집필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쳐 왔으며, 해군과 순천향대에서 22년간 충무공 이순신 교육을 실천했다.

특히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연간 10회 이상의 이순신 관련 강의와 ‘이순신을 배우는 사람들’이라는 인터넷 소통망을 운영하는 등 충무공 이순신 관련 교육활동 공적이 우수하여 수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충남교육청은 올해 1월 시상계획을 수립하여 인터넷과 충남교육청 홍보매체를 통해 전국적으로 한달 이상 홍보했으며, 엄정한 서류 및 현장실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오늘 시상식을 계기로 애국, 애민, 유비무환의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숭고한 삶을 다시 한번 기리게 됐다.”며,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정신이 충남 학생 교육활동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