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시교육청, 청소년 융합 교육 프로그램 ‘스팀톡톡’ 운영
상태바
종시교육청, 청소년 융합 교육 프로그램 ‘스팀톡톡’ 운영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4.2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현실(VR)로 그리는 세상, 바이오 아트, 스팀톡톡 특강시리즈 등
유퀴즈에 출연해 화제가 된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 특강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 세종융합교육체험센터(이하 센터)는 청소년 융합 교육 프로그램인 ‘스팀톡톡’을 운영한다.

센터는 교육부의 '2021 융합교육체험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세종교육원 내 정보관 3층에 자기 주도적이면서 협력적으로 탐구를 실천할 수 있는 융합 교육 공간을 조성했다.

지난해 6월부터 현재까지 학급 단위 체험 프로그램인 융합 교육 프로그램이 주중 교육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5월부터는 초등학생만을 대상으로 했던 교육을 청소년으로까지 확대하고자 주말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스팀톡톡’은 14세~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학문 분야와 연계된 주제 중심의 융합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1학기에는 가상 현실(VR)로 그리는 세상, 바이오 아트, 스팀톡톡 특강 시리즈 총 3개의 프로그램이 개설되었다.

특히, 스팀톡톡 특강 시리즈에서는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과학 크리에이터 궤도의 우주과학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5월 1일부터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신청에 관한 세부 내용은 안내 링크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즐겁게 융합 교육을 체험하고,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비전을 발견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보다 다양한 학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