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폐소생술로 80대 어르신 살린 사람...박상우 부여군의원으로 밝혀져
상태바
심폐소생술로 80대 어르신 살린 사람...박상우 부여군의원으로 밝혀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7.29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 오전10시40분경 은산게이트볼장에서 열린 북부권 게이트볼 클럽리그 대회에서 평상의자에 앉아있던 어르신 한분이 쓰러졌다.

박상우 군의원(심폐소생술 실시)

쓰러진 어르신을 가장 먼저 발견한 박상우 부여군의원은 즉시 달려가 어르신을 살폈다. 틀니로 막혀있던 기도를 확보한 후 바로 119에 신고 요청을 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얼마간 시간이 흐른 뒤 의식을 잃고 있던 어르신의 의식이 돌아왔다.

주변에 함께 있던 박정현 부여군수는 어르신의 의식을 확인하며 물수건으로 식은땀을 씻어 체온을 점검했다. 유기주 부여군의원은 호흡이 돌아온 후 마비된 몸과 경직된 근육을 마사지로 풀어 어르신의 회복을 도왔다.

다행히 119 구급대가 신속하게 도착해 어르신 상태를 확인한 후 건양대 부여병원으로 후송했다.

사건이 발생한 후 혼란스러운 상황에서 이야기가 잘못 전해져 박정현 부여군수가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것으로 명백한 오보가 보도되자, 박 군수는 자신의 카카오스토리에 그날 당시 상황을 소상히 밝히고 사실과 다른 뉴스 보도로 당황스럽고, 본의 아니게 보도된 부분에 대하여 박상우 군의원에게 미안하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지 못하고 사실과 다른 보도자료 배포로 혼란을 초래한 것에 대해 죄송하다”고 앞으로는 정확한 사실만을 보도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