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디지털 성폭력 안전 지킴이!
상태바
우리는 디지털 성폭력 안전 지킴이!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4.2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 집중 기간 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7월 21일까지 초중고 58개(초 41교, 중 12교, 고 5교, 총 570학급) 학교를 대상으로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을 집중하여 실시한다.

이번 예방 교육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디지털 기기 확산과 온라인 매체 사용 증가로 불법 촬영과 사진 합성, 유포 및 협박, 온라인 환심형 성범죄(그루밍), 아동·청소년 성 착취물 범죄 등이 증가함에 따라 발달 단계를 고려해 학생 삶과 연계된 성교육을 지원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예방 교육은 세종의 유관 기관인 세종YWCA성인권상담센터(센터장 장은정), 종촌종합복지센터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소장 김미경), 나다움협동조합(대표 박현숙)과 협력하여 교육을 희망하는 초중고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초중고 발달 수준에 맞게 개발된 교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성폭력의 유형과 심각성을 살펴보고 활동에 참여하며 주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학습할 예정이다.

이주희 기획조정국장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성폭력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세종시 학생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보건교사가 개발한 ‘존중과 책임의 시작! 성교육’ 자료를 배포하여 올바른 디지털 성문화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