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성중학교, 스마트 도서관 개관 행사 실시
상태바
노성중학교, 스마트 도서관 개관 행사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4.13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성중학교(교장 이종애)는 12일 독서 동아리 ‘읽고 쓰기’ 학생들을 중심으로 스마트 도서관 개관 행사를 가졌다.

노성중학교는 충청남도 교육청의 ‘2022 학교 스마트 도서관 구축 지원 사업 운영학교’에 공모하여 도서관에 자동화 시스템(RFID 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개선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노후 환경을 개선했다.

‘책은 ( )이다, N행시 짓기, 나만의 인생 책 소개하기, 자가 대출반납기를 활용한 도서 대출하기’ 등의 활동으로 이루어진 개관 행사에서 학생들은 원하는 활동에 자유롭게 참여하며 책의 의미를 돌아보고 독서의 가치와 중요성을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진 느낌이 들었고 자동화된 대출 반납 시스템이 편리하여 앞으로 도서관을 자주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동안 공사로 도서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기간이 있었는데 기다린 시간만큼 멋진 모습으로 바뀌어 정말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종애 교장은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아늑하고 편리한 환경이 조성되어 학생들의 독서 접근성과 자기 주도적 독서 역량이 신장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노성중학교 스마트 도서관이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학교 독서 문화 활성화의 구심점이 되도록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