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놀뫼새마을금고, 저출산 극복에 한뜻!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논산시-놀뫼새마을금고, 저출산 극복에 한뜻! 업무협약 체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논산시 출생아에게 ‘탄생축하금 10만 원’ 입금된 통장 개설해준다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어 저출산 극복에 힘쓰고자 놀뫼새마을금고와 손을 맞잡았다.

시와 놀뫼새마을금고는 지난 27일 논산시청 상황실에서 ‘생애 첫 통장 개설지원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협약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놀뫼새마을금고의 조인상 이사장을 비롯한 다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생애 첫 통장지원 사업은 논산시에서 태어난 출생아에게 축하금 10만 원이 들어 있는 통장을 개설해 주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논산시의 구성원이 된 아이를 환영하고, 출산의 축복을 안은 가족에게 또 하나의 기쁨을 선사하고자 마련된 아이디어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이라는 국가적 이슈 극복을 위해 행정과 금융계가 머리를 맞댔다”며 협업에 나서 준 놀뫼새마을금고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 다양한 구성원들과 뜻을 모아 저출산 해소 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놀뫼새마을금고에서 ‘생애 첫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구비서류(△출생아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 △부모 신분증 △부모 또는 아이 도장)를 지참, 논산시 내의 7개 본ㆍ지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2023년 초부터 협약 시점 사이에 태어난 아기는 소급 대상이다.

생애 첫 통장 개설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모자보건팀(☏041-746-80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