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 모집
상태바
세종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 모집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3.24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 기술·텃밭정원 관리 등 이론·실습 교육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방문신청

세종특별자치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최인자)가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27일부터 31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교육은 도시농업 정의와 이해, 도시농업 기술, 친환경 농업 등 이론교육과 도시농업 텃밭정원 조성·관리, 작물재배 및 친환경 농사 관련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내달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총 18회(90시간)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 주소지가 세종시로 등록 된 자로서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시 누리집(wwwsejon.go.kr)이나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관련서식을 작성한 후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으로 직접 방문신청하면 된다.

교육수료는 이론, 실습교육 출석시간이 각각 40시간 이상이고 학습평가 점수가 60점 이상인 자에 한해 수료증이 수여된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하고 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기능사 이상)을 취득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기타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담당(☎ 044-301-27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인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점차 늘어나는 도시농업 수요에 맞춰 도시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시 도시농업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적극적인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