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구장으로 체육인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상태바
꿈의 구장으로 체육인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3.2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1일부터 시민운동장·미호강체육공원 무료 시범운영
정상운영 전까지 무료 이용 가능…온라인 예약해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4월 1일부터 미호강체육공원 축구장과 세종시민운동장 보조경기장을 시범운영 한다.

정상운영 전까지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이용시간은 09시부터 20시까지이며, 시 누리집 통합예약시스템으로만 예약할 수 있다.

연동면 예양리 554번지 일원의 미호강체육공원은 국가하천 미호강 친수구역 내 5만 8,500㎡ 규모로 ▲축구장 2면 ▲게이트볼장 4면 ▲주차장 129면 규모로 조성된 체육시설이다.

시는 미호강체육공원이 생활권과 떨어져 있어 소음, 빛공해 등 구애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 체육인들의 명소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조치원읍 신흥리 370-2 일원의 세종시민운동장은 조치원중앙공원 내 10만 900㎡ 규모로 ▲스탠드관리동 ▲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족구장 3면 ▲테니스장 4면(조성 중) ▲주차장 551면 ▲광장 및 쉼터 등 이 갖춰진 대규모 체육시설이다.

시민운동장 주경기장은 세종의 유일한 천연잔디구장으로 오는 6월까지 잔디활착을 완료한 후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이 곳은 최신식 시설로 관내 축구애호가들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이며, 육상경기 시설이 완비돼 세종시의 종합체육시설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양 체육시설은 지난해 12월 말 준공 이후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보강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박길복 시설관리사업소장은 “시설이 완비되는 대로 이른시일 내 시민들에게 완전 개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하여 임시개방하는 만큼 부족한 시설물로 불편을 드릴수 있는점 많은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호강체육공원은 5월 1일 개장을 앞두고 있으며, 시민운동장은 6월 중순경 준공식을 시작으로 시민들에게 완전 개방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