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세계 산림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상태바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세계 산림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22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성 가치 실현 위한 플로깅 캠페인 펼쳐
플로깅이란? 스웨덴어 Plocka upp(이삭을 줍다) + 영어 Jogging (달리기)의 합성어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이 3월 21일 ‘세계 산림의 날’을 맞아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다’라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와 ‘달리다’라는 뜻의 영어 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며 쓰레기도 줍는 환경정화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플로깅 캠페인에는 재단의 전 직원이 함께했으며, 반야산과 시민공원 일대에서 펼쳐졌다. 즐거운 얼굴로 플로깅에 나선 재단 직원들은 곳곳의 쓰레기를 정리하며 쾌적한 도시환경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이와 더불어 △모니터 끄기 △멀티탭 끄기 △양치컵 사용하기 △수도꼭지 잠그기 △개인컵 사용하기 △이메일함 비우기(이상 친환경 활동 6대 실천 약속) 등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하며 캠페인의 취지를 더했다.

권경주 논산시청소년행복재단 대표이사는 “세계 산림의 날을 맞아 직원들이 뜻을 모아 플로깅 캠페인에 함께해서 뜻깊었다”며 “지속적으로 생활 속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세계 산림의 날(매년 3월 21일)은 지난 2012년 열린 제67차 유엔총회 2위원회에서 채택된 것으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관련 활동을 기념ㆍ수행하기 위해 지정됐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