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Wee센터 1학기 상담(생명존중)주간 운영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Wee센터 1학기 상담(생명존중)주간 운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1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 Wee센터는 3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1학기 상담(생명존중)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신학기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토닥토닥 위(Wee)로 투어”로 관내 학교와 유기적 관계를 통해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생명존중)주간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 및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는 학교로 찾아가는 생명존중 캠페인, 집단상담, 상담 체험 부스 운영, 소통과 배려의 학급문화 조성을 위해 ‘선생님이 쏜다!’와 같은 이벤트로 구성된다.

찾아가는 생명존중 캠페인은 17일 강경상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에 있는 계룡중학교, 연무중학교, 논산반월초등학교에서 진행된다. 17일 캠페인에 참여한 강경상업고등학교의 한 학생은 “사(랑과)이(해로)다(정하게)약국 마음톡톡처방전을 통해 나 자신을 먼저 소중히 여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정원만 교육장은 “이번 상담주간이 학생들의 신학기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생명존중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