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제165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계룡시의회, 제165회 임시회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3.09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의회(의장 김범규)는 9일(목) 제7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제165회 임시회 11일간의 일정을 모두 마쳤다.

의사보고(황관식 의사과장)
의사보고(황관식 의사과장)

이번 임시회에서는 5일 동안 21개 부서로부터 2023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보고를 청취하였으며, 시민들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

심사보고(최국락 위원장)

최국락 위원장은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의안에 대해 심사결과를 보고했다.

▲신동원의원이 대표발의 한 「계룡시 체육지도자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은 체육지도자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체육지도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에 기여하고, 계룡시민의 체육활동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원안가결하였다. 

▲최국락의원이 대표발의 한 「계룡시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에 화재 관련 안전시설물을 설치시 예산범위내에서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여 계룡시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원안가결하였다.

▲이청환의원이 대표발의 한 「계룡시 화학물질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화학물질관리법」 제7조의2에 따라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으로써 화학물질로부터 계룡시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고자 하는 내용으로 원안가결하였다.

▲「계룡시 효성택시 운영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효성택시에서 행복택시로 운용전환하고, 이용대상자를 확대 하는 내용으로 원안가결하였다.

▲「계룡시 주차장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위탁료 산출 세부기준을 명확히 하는 등 현행조례의 일부 미비점을 보완하는 내용으로 원안가결하였다.

▲「계룡시 행복키움수당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당의 명칭을 변경하고, 2023년 부모급여 지원에 따라 중복되는 연령은 수당지원 대상에서 제외하는 내용으로 원안가결하였다.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안」은 국공립어린이집을 민간위탁하고자 계룡시의회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사항으로 원안가결하였다.

김범규 의장
김범규 의장

계룡시의회 김범규 의장은 “11일간의 임시회 기간 동안 업무보고와 의안 심사를 위해 수고하신 동료 의원들과 관계 공무원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며, “이번 회기 중 보고된 업무 계획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면서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한편 계룡시의회 제166회 임시회는 다음달 24일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2023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