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락한 종교는 마약보다 무섭다
상태바
타락한 종교는 마약보다 무섭다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3.02.2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세기 프랑스의 철학자 볼테르는 어떤 연회 석상에서 무신론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 자기의 종을 밖으로 나가라고 한 후 친구들에게 조용히 말하기를 “종 앞에서는 절대로 무신론을 주장하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가 반역할 것이다”라고 했다. 

종의 반역을 방지하기 위해서 종의 각성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차라리 진리까지도 저버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 것이다. 우리는 볼테르의 이 말에서 종교가 왜 필요했는지 짐작하게 한다.

손바닥 크기의 헌법책을 만들어 한 권에 500원씩 인쇄비를 받고 보급하 있는 단체인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사)>은 나라의 주인인 헌법을 읽고 아는 것이야 말로 양반들이 두려워하는 종의 반란 즉 각성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2016년부터 헌법 책을 보급하고 헌법교육과 헌법강사양성교육을 하고 있다. 

인터넷이 망가놓은 세상 독서를 멀리하고 스마트폰과 커피에 중독된 세상.... ‘종의 각성’이 두려운 기득권자들... "어차피 대중들은 개 돼지입니다. 뭐하러 개 돼지한테 신경을 쓰고 그러십니까. 적당히 짖어대다 알아서 조용해질겁니다"라는 종으로 살아야 할까?

오늘은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사)이 코로나 이후 매주 수요일 저녁 8시부터 ‘줌’을 통해 무료로 하고 있는 1년 코스 헌법강사 양상교육 PPT 파일을 올립니다. 강의를 듣고 싶은 분들은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사) 홈페이지 ‘헌법’코너를 여시면 언제든지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PPT 강의안을 클릭하시면 '타락한 종교는 마약보다 무섭다'는 주제의 헌법 강의안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의를 듣고 싶으신분은 '우리헌법읽기국민운동(사) 홈페이지를 검색해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12강..타락한 종교는 마약보다 무섭다.pptx 5.62MB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