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소위 “공공기관유치 및 균형발전 위해 힘껏 뛰어달라”
상태바
건소위 “공공기관유치 및 균형발전 위해 힘껏 뛰어달라”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2.10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유치단·균형발전국·건설교통국 등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건설소방위원회

충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김기서)는 지난 9일과 10일 이틀 동안 1~2차 회의를 통해 공공기관유치단, 균형발전국, 건설교통국에 대한 2023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받았다. 또 충남도 국방관련기관 이전 및 유치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총 6개의 조례를 가결했다.

건설소방위원회

이날 김기서 위원장(부여1·더불어민주당)은 “구체적인 데이터에 근거한 공공기관유치 논리 개발 등 전략적으로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말하고 “특히 정부와 긴밀한 소통으로 반드시 충남에 공공기관과 국방관련기관 이전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더 힘껏 뛰어달라”고 당부했다.

이완식 부위원장(당진2·국민의힘)은 “종합병원 유치 등 내포신도시 인구 유입증대를 위한 정주 시설유치로 균형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하고 “제2서해대교 해저터널 사업추진 시 매연 배출설비 및 구조를 잘 확인해 추진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용국 위원(서산2·국민의힘)은 “충남의 인구감소지역에 대한 인구정책을 추진도 중요하지만 반대로 인구증가지역에 대한 정책발굴로 인구 유입을 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고광철 위원(공주1·국민의힘)은 “국방관련기관 충남 이전이 대선 공약사항인 만큼 중앙정부와 긴밀한 소통을 강화해 달라”며 “기관이전은 지방이 소멸하고 있는 현실에서 지방을 살리고 균형발전도 할 수 있는 좋은 대안이다. 집행부는 물론 도의회도 적극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조철기 위원(아산4·더불어민주당)은 “충청남도 물류단지 개발 및 활성화 지원조례 사항 중 충청남도 물류단지계획심의위원회와 공동위원회의 기능 및 위원 수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보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최창용 의원(당진3·국민의힘)은 “당진시 도시개발사업(교통・도로) 추진 시 주민편의 및 공익성을 감안해 추진해 달라”며 “산업발전과 더불어 환경오염 등이 심각해 인류의 삶을 위협하고 있는 만큼 친환경 도시개발이 추진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김도훈 의원(천안6·국민의힘)은 “천안시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 및 시민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시 원도심 빈집정비사업에 차질 없이 진행해달라”며 “또 농어촌지역의 노후 불량 주택개량 사업도 이상 없이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신한철 의원(천안2·국민의힘)은 “천안시 태조산공원 키즈파크 사업의 원활한 진행으로 도심 속 친환경 그린콘텐츠를 적용한 공간으로 만들어달라”며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로 교통약자에 대한 이동 편의성 증진에 힘써 달라”고 요구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