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사랑의 손길 계속...
상태바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사랑의 손길 계속...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3.01.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개발(주) 윤석붕 대표이사,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부

지난 6일 녹색개발(주) 윤석붕 대표이사가 부여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1년 최고한도 기부액)을 쾌척하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열기를 이어갔다.

윤석붕 대표는 부여군 은산면에서 태어나 부여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현재는 부동산자산관리와 건물종합관리분야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차별화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녹색개발(주)를 운영하고 있다.

윤석붕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듣고 한달음에 고향으로 달려왔다”며 “우리 출향인들은 사는 곳은 다르지만, 언제나 고향에 힘이 되고자 하는 마음만은 똑같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이날 기탁식 마무리 발언에서 “윤석봉 대표님의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윤석붕 대표님께서 성원해주신 기부금은 ‘함께 만드는 더 큰 부여’의 기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만이 기부가 가능하고,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를 할 수 있으며,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는 제도이다. 1인당 연간 기부액은 500만원으로 한정되어있고, 기부금은 지자체의 취약계층 지원 등 주민복리증진 사업으로 쓰인다.

기부방법으로는 현장기부와 온라인기부가 있다. 현장기부는 전국 농협 어디에서나 가능하고, 온라인 기부는 ‘고향사랑e음’으로 검색하면 쉽게 접속하여 기부할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