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남고,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참학력 교과축제 진행
상태바
용남고,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참학력 교과축제 진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2.2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스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나눔의 기회 부여

용남고등학교(교장 정태모)는 12월 20일(화)부터 2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1층층 중앙홀 및 꿈들채 갤러리에서 2022학년도 2학기 참학력 교과축제를 진행중이다. 교과축제는 학생들의 배움중심, 교과중심의 행사로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한 학기 동안 배운 지식을 자신의 진로와 연계시켜 특색있는 교과활동과 우수 동아리 산출물을 전시하는 배움과 성장나눔의 축제이다.

이번 참학력 교과축제가 유난히 의미가 있었던 이유는 한 학기 동안 수업시간에 다채로운 교과활동을 통해 쏟아진 산출물, 수행평가 결과물, 16+1 타교과융합수업, 다함께 참여한 우리말 우리글 사랑주간 우수 산출물 등 학생들이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제작하여 만들어 낸 교과활동의 결과물들이기 때문이다.

출품된 교과 산출물은 국어과 한글홍보 리플릿 수행평가 산출물, 기술가정 ‘육아지침서’, 국어과 16+1 타교과 융합수업 결과물인 ‘21세기 삼대목’ 미술과목 ‘표현기법 자유화’ 우리말 우리글 사랑 주간 표어, 다행시, 맞춤법 퀴즈, 한글 사용 실태 설문조사, 켈리그라피 등 교과 산출물 200여점과 동아리 우수 산출물 50여점이 선을 보였다.

정태모교장은 "한 학기를 마무리하면서 배웠던 내용인 교과중심, 배움중심의 우수산출물을 학생들에게 전시기회를 줌으로써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 및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학교 문화 조성은 물론 학생의 역량과 성장중심의 학교생활기록부 특기사항 기록에 도움을 주고, 학생 스스로 행복한 배움나눔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이런 축제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