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본사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 지역 생산품 홍보에 앞장
상태바
CJ제일제당 본사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 지역 생산품 홍보에 앞장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2.08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서울 CJ제일제당 사옥 방문해 최은석 대표이사와 환담 나눠
‘보람찬’ 쌀 이어 토마토, 양파 등 논산 먹거리 판로 확보에 최선

백성현 논산시장이 지난 7일 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 본사를 찾았다.

백 시장은 이날 최은석 대표이사와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지역-기업간 상생ㆍ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논산 농업의 지속적 발전과 지역 농특산품 판로 개척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눴다.

특히 지난 7월 이뤄진 논산시와 CJ제일제당 간의 행복상생 협약을 토대로 계약재배 중인 보람찬 쌀 재배 규모를 확대하고, 토마토ㆍ양파 등 논산시에서 생산된 양질의 농산물을 적극 구매해 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백 시장은 최근 각광받는 바이오식품산업계에 강경젓갈이 적합한 먹거리이자 상품임을 피력하며, 향후 식품 사업 추진에 강경젓갈을 널리 접목ㆍ연구해달라는 건의를 덧붙였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지역사회와 기업의 상생발전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시는 CJ제일제당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논산시와 CJ제일제당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기업 간 상생 모델을 공고히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은석 대표이사는 “논산시와 CJ제일제당 간 상생발전을 위하여 기업투자 및 논산시 농산물 우선 구매를 적극 검토하고, K-푸드에 걸맞게 소스, 장류, 젓갈 등 발효식품의 연구·개발, 마케팅도 논산시와 함께 고민하겠다”고 화답했다.

시와 CJ제일제당은 이번 면담을 계기로 토마토 납품을 시작으로 관내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품목의 신선 농산물 공급 확대와 논산시 농산물에 대한 홍보·판촉 등 지속적인 실무협의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상생·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수많은 브랜드와 히트 상품들을 내놓으며 대한국민 식품산업의 발전과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다. 차세대 바이오 사업 분야까지 영역을 넓히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No.1 식품&바이오 기업’을 목표로 끝없는 도전과 혁신을 거듭해 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