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9대 첫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상태바
논산시의회, 9대 첫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2.01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의 불합리한 점 시정 요구 등 강도 높은 지적과 대안제시

논산시의회(의장 서원)는 제239회 제2차 정례회 기간중 진행된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실시된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38개 실·과·소 및 4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행정사무 전반에 걸친 심도 있는 감사를 통해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시정·개선토록 요구하고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진행됐으며, 총 252건의 시정 및 처리 요구가 있었다.

 

▲청렴도 향상 대책 마련 ▲농촌인력난 해결방안 모색 ▲쌀값하락에 대한 대책과 보조금 지급 검토 ▲논산시 동물보호센터 ‘더함’ 운영 문제점 해결 ▲소상공인 지원정책 확대 ▲청년 주거지원 및 출산장려 정책 마련 ▲코리아디펜스인더스트리 사업 추진 철저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개선방안을 요구했다.

조배식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조배식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2022년도 행정 사무감사는 제9대 논산시의회에서 처음 실시한 감사로,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노력해주신 동료의원들과 행정사무감사에 성실히 임해준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회를 밝혔다.

서원 의장
서원 의장

서원 의장은 “논산시의회는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민생의 현장에서 발생하는 세세한 부분까지 챙겨 시민의 대변인으로서의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논산시의회는 2일부터 조례안 등 안건심사와 2022년도 제4회 추경 예산안 예비심사, 2023년도 예산안 예비심사 등을 진행하고 21일 본회의에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최종 승인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