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제1회 미래교통 아이디어 공모제안 접수
상태바
세종도시교통공사, 제1회 미래교통 아이디어 공모제안 접수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11.3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배준석)는 시민제안활동을 독려하고 시민참여 정책을 발굴하고자 ‘제1회 미래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을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대중교통 이용 편의 ▲대중교통 무료화 ▲대중교통 소외지역 이용 개선방향 ▲분실물 관리 운영 프로세스 ▲버스정류장 이용 관리 ▲공영자전거 어울링 관련 개선 방향 ▲기타(친환경 시설물 아이디어 등) 까지 총 7개 분야 8개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제안은 세종시민 누구나 세종도시교통공사 홈페이지, 공식블로그에 있는 공모제안서와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제출하면 되며, 세종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팀원 수는 대표 포함 최대 4인)으로 제안이 가능하다.

세종시민 1인당 1개의 제안만 가능하며, 이미 채택된 제안 등 ‘국민 제안 규정’ 제2조에 따른 제안(▲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 등 기술적 제안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려운 제안 등)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전에 제출된 제안은 창의성, 효율성, 지속성, 실행가능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심사 결과에 따른 수상자에게는 최대 50만원 상당의 상품권부터 2만원 상당의 교통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배준석 사장은 “시민제안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 세종시민의 반짝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면서 “선정된 제안은 세종시와 공사 교통 TF에서 활용하여 세종시민이 조금 더 스마트한 대중교통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