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초, 금융교육 및 ESD(지속가능발전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연세초, 금융교육 및 ESD(지속가능발전교육)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11.29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중앙농협 청사마트뱅크지점, 학생들의 융합적 성장 지원
교육공동체와 함께 ‘학교 주변 환경 정화 공동캠페인’도 열려

연세초등학교(교장 강해정, 이하 연세초)는 29일 교내 예술상상터에서 학생과 교직원의 금융경제교육 및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교육과정 연계를 위해 세종중앙농협 청사마트뱅크지점(지점장 백성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지역사회 중심 기관으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상호 공유해 학생 및 교원들의 금융경제 역량 함양과 융합적 사고력을 지닌 미래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과 교직원 대상 금융경제교육 실시 ▲금융직업 체험 기회 제공 및 지원 확대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학교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원들의 금융경제교육 및 진로교육 관련 체험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협약기관인 세종중앙농협 청사뱅크지점 직원과 연세초 학생환경동아리, 어진·도담 시의원, 학부모, 운영위원회, 연세초 총동문회 임원이 함께 참여하는 ‘연세초 주변 학교환경 정화 캠페인’도 실시됐다.

강해정 교장은 “일상에서 지역사회 그리고 다양한 유관기관과 함께 소통하는 교육이 지역인재로 성장하는 중요한 기회이다”라며 “다양한 금융전문가와 함께하는 교육을 통해 융합적 인재로 성장할 안목이 생기길 기대한다’라고 했다.

한편, 연세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학교 주변을 정화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환경에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