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한 전직원 및 학부모 심폐소생술 훈련 실시
상태바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한 전직원 및 학부모 심폐소생술 훈련 실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25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훈련 5일차인 1125()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과 연계하여 전직원 및 학부모 대상으로심폐소생술 훈련을 실시하였다.

심폐소생술은 심정지 발생 45분이 지나면 뇌에 혈액 공급이 끊기면서 뇌 손상이 시작돼 뇌사 및 사망에 이르는 위급상황에서의 초기 대응법으로 이론교육과 상황에 따른 실제 대응훈련을 통해 학부모들의 위급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한국훈련 마지막 날 실시된 심폐소생술 훈련은 논산소방서 현장대응단의 협조를 받아 진행됐다. 논산소방서 응급구조사가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요령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한 후 애니 인형을 통한 심폐소생술 실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성인대상 심폐소생술 요령 아동대상 심폐소생술 요령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응급처치 요령 등 주로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학부모와 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직접 실습에 참여하였다.

훈련에 참여한 학부모와 직원들은 이번 훈련을 통하여 실제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