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수능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11.09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일 전, 코로나19 격리 대상 응시생은 교육청에 반드시 신고
재택치료자․비확진 격리자 응시생은 별도 시험장에서 응시
11.14.~16. 전체 고교 수능 3일 전, 수능 다음날 원격수업 전환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17일 실시되는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수험생들이 안정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수험생 유의사항’을 안내했다.

제29시험지구(세종) 교육청에서 수능에 응시하는 수험생은 모두 4,444명으로, 일반 시험장 14개교, 별도 시험장 1개교, 병원 시험장 1곳에서 시험을 치를 예정이다.

수험생들은 코로나19 방역관리를 위한 준수사항과 부정행위 예방 안내 사항을 명확히 숙지해야 한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수험생 유형에 따라 시험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수험생 유형

 

시험장(시험실)

 

 

일반

수험생

 

격리자가

아닌 수험생

 

무증상 수험생

일반 시험장

일반 시험실

유증상 수험생

분리 시험실

 

 

 

 

 

 

 

격리대상

수험생

 

방역당국으로

부터 격리 통지를

받은 격리자

 

재택치료 수험생

(재택격리포함)

별도 시험장

입원치료 수험생

병원 시험장

(세종충남대병원)

격리 대상 수험생(확진자, 공동격리자 등)은 교육청으로부터 별도로 안내받은 시험장에서만 응시가 가능하다.

수능 지원자는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이 확인된 경우 또는 보건소로부터 격리통지서를 받은 즉시 세종시교육청에 전화하여 관련 사실을 신고하여야 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감염병으로부터 수험생을 보호하고 지역사회로의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전체 고등학교를 수능 3일 전(11.14.~16.)부터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수능 시험장에 대한 점검, 사전 소독 등 철저한 방역조치를 할 예정이다.

또한, 확진․격리자를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해 모든 수험생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시험 환경을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세종시청, 세종보건소, 세종소방본부, 세종경찰청 등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기타 자세한 수험생 유의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중등교육과(☎ 044-320-2231)로 하면 된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모든 수험생들이 안전하게 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였으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