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논산시 농촌교육농장 인증 교육’ 수료식 성료
상태바
‘2022년 논산시 농촌교육농장 인증 교육’ 수료식 성료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08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농업기술센터가 6월부터 실시한 ‘2022년 논산시 농촌교육농장 인증 교육’을 모두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7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수료식에는 18명의 교육생이 참석했으며 ‘논산시 농촌교육농장(NS-에듀팜)’ 인증패 수여식도 진행됐다.

총 18회차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기본 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나뉘어 펼쳐졌다. 기본 과정은 농촌교육 농장 운영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경영체 8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심화 과정은 2019년 논산시 농촌교육농장 인증 농가 중 재인증을 희망한 10개 농가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시는 이론과 실습이 어우러진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표방, 농업ㆍ농촌이 가지고 있는 교육적 가치를 교과과정에 담아 교육 농장을 내실화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었다.

특히 체험 지도 계획서 및 시나리오 등 교안 작성과 더불어 교안 기반 운영 실습을 통한 모니터링과 같은 현장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다.

한 교육 수료생은 “농촌 교육 농장의 체계를 다지는 좋은 기회였고, 운영에 따르는 필수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교육에 참여한 다양한 품목의 농장주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 향후 협력을 약속했다는 점 역시 의미 깊다”는 소감을 밝혔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교육 농장주 역량 강화 교육을 꾸준히 추진해 코로나19로 다소 위축된 농촌교육농장이 다시금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시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발굴해가며 논산시 농업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