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원, 제1회 논산문학제 개최
상태바
논산문화원, 제1회 논산문학제 개최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07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문화원(원장 권선옥)이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제1회 논산문학제를 개최한다. 이번 문학제는 문학의 계절 가을을 맞아 논산 문학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 정서를 위로하고자 마련됐다.

문학제의 첫날인 11일에는 오후 2시부터 논산문학제 기념식이 열리고, ‘김관힉문학상’과 ‘논산문학상’시상식도 진행된다. 김관식문학상은 오세영 시인이, 논산문학상은 논산문인협회 회원인 김광순 시인ㆍ송재용 작가ㆍ안정혜 수필가가 수상할 예정이다.

기념식 이후에는 ‘이근배 시인 토크 콘서트’를 비롯해 시극, 시낭송, 문화공연 등이 펼쳐진다.

문학제의 둘째 날인 12일에는 오전 11시 논산문화원 앞마당에서 도서 가방, 책갈피, 시집 및 시화액자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와 마술공연 등이 열린다.

오후 1시부터는 문학 가족 낭독대회 본선 대회가 치러진다. 가족이 화합해 문학으로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이 만들어질 전망이다.

아울러 문학제 기간 중 논산 작가들의 작품 도서전과 시화전이 마련돼 깊어가는 가을날 문학의 정취를 한껏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화해설사와 함께 작고한 논산 시인들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답사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논산문화원 관계자는 “논산문학제를 통해 논산이 문인과 문학의 고장임을 널리 알리고, 지역의 문학적 정체성을 확립하는 계기를 만들겠다”며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시민들의 삶을 위로하고 정서를 매만지고자 개최하는 첫 문학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