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드림스타트, ‘한국 잡월드’ 방문해 직업체험 시간 보내
상태바
논산시 드림스타트, ‘한국 잡월드’ 방문해 직업체험 시간 보내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1.0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지난 29일 ‘논산시 드림스타트’ 아동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를 찾아 다양한 직업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 잡월드는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아이들의 재능과 직업에 대한 흥미를 탐색할 수 있게 돕는 대한민국 최대의 종합직업 체험관이다.

시는 올해 취약계층 아동의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이번 방문 역시 같은 취지로 마련됐으며, 초등학교 4~6학년 아동 35명이 참여해 희망 직업 분야를 선택해 다채로운 체험을 즐겼다.

한 학생은 “넓은 직업 세계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어서 재밌었고, 알지 못했던 다양한 직업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든든한 출발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이 복지의 중요한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직업 체험을 즐기며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진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정서ㆍ행동 △인지ㆍ언어 △신체ㆍ건강 △부모ㆍ가족 등 4개 분야에서의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