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2년도 물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상태바
계룡시, 2022년도 물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 오병효
  • 승인 2022.10.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상된 물 관리 서비스 제공 및 국내 물 산업 발전 이바지

계룡시(이응우 시장)는 지난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13회 물 산업미래비전포럼’에서 ‘2022년 물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환경타임즈와 환경방송이 주최하고 국회물포럼,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가 후원하는 물 산업비전포럼은 매년 물 관리분야 우수기관에 표창장을 수여하고 물 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 현판을 증정하고 있다.

시는 그 동안 지방상수도 미보급 지역에 상수도를 공급코자 농어촌 생활용수개발사업을 지난 2016년 시작해 2020년 완료했으며, 사업완료에도 급수공사비 부담 등의 사유로 급수신청이 저조하자 국·도비를 추가 확보해 2020년부터 금년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급수공사를 지원함으로써 상수도 보급률 향상 및 수질 불량 소규모수도시설을 폐지 등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노력해 왔다.

또한, 수질민원이 잦아 중점관리지역으로 관리중인 엄사면 엄사리 택지개발지구 상수관로는 2020년 상수관로 세척 시범사업 후 사업지구 내 주기적인 상수관로 세척이 가능하도록 기반시설을 구축했으며, 올해도 신도안면 상수관로 세척사업을 완료했다.

이밖에 상수도시설 유지관리를 위해 1000mm 노후 송수관로를 800mm 2열로 복선화하는 송수관로 복선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가압장 변압기(2000KVA) 2대 교체, 수충격탱크 보수 등 노후 상수시설을 지속적으로 개량하여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응우 시장은 “앞으로도 미급수지역에 수돗물 공급 확대, 지속적인 상수관로 세척사업 추진 및 상수도시설물 개선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깨끗한 수돗물을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