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건강생활 챌린지
상태바
슬기로운 건강생활 챌린지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10.27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22년 학생 비만 예방 프로그램 운영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4일까지 학생 비만 예방을 위한 ‘슬기로운 건강생활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량이 적어짐에 따라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지난해 6월 세종시교육청이 개발한 ‘슬기로운 건강생활 챌린지’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교와 가정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초·중·고등학교 중 학급단위로 운영되며, 사전 희망 조사결과 총 96개 학급 2,4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에서 제시된 임무 중 매일 1가지 이상을 수행한 후 학급별로 개설된 밴드에 인증 사진을 올리면서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챌린지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초등학생은 가족과 걷기, 줄넘기, 훌라우프, 만보 걷기, 계단 이용, 아침식사, 1일 물 8잔 이상, 인스턴트 먹지 않기 등 운동과 식이요법 등 31가지 미션이 제시되어 있다.

중‧고등학생은 방구석 홈트, 친구와 함께 산책, 가족과 산책, 줄넘기, 자전거 타기, 과일․채소 3가지 이상 먹기, 간식 절제하기, 명상, 나에게 칭찬하기 등 운동․식이․심리 30일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임전수 교육정책국장은 “이번 챌린지 활동은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학급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어서 위축되었던 학생들의 정서‧심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슬기로운 건강생활 챌린지 프로그램이 학급에서 좋은 사례로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학생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