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23년도 수능시험장 안전점검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23년도 수능시험장 안전점검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10.2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진, 화재 등 재해 대비 안전성 및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 점검
수능 대비 난방시설 및 방송시설 점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3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1월 17일 치러지는 가운데 수능 시험장으로 지정된 15개교에 대해 수능시험 대비 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수능 시험장 시설에 대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견·제거해 수능 당일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추진된다.

점검 일정은 10월 24일부터 11월 4일까지로, 우선 학교에서 자체 점검하고, 세종시교육청시설지원사업소에서 재차 확인‧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내용은 ▲건축물의 변형 및 부착물의 안전성 ▲지진 발생 대비 내장재, 부착물 등의 고정상태 ▲화재 대비 시험실 내 소화기 비치 및 화재감지기 등 소방시설 정상 작동 여부 ▲수능시험장 주변 통행로, 절개사면, 공사장 등 안전점검 ▲시험장 난방시설 작동 여부 및 동파 예방 점검 ▲방송시설에 대한 작동 여부 등이다.

안전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조치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해당 시설 관리주체가 즉시 시정토록 조치하고, 중대한 결함 또는 위험요인 발견 시에는 재난 발생 방지를 위한 긴급 보수·보강 등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여정숙 시설지원사업소장은 “수험생들의 안전한 응시환경 조성을 위해 수능시험장 안전점검과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