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의회 의정연수 및 「청양의 섬 흑산도」선포 제막식 가져
상태바
청양군의회 의정연수 및 「청양의 섬 흑산도」선포 제막식 가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10.2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의회의원 의정연수

청양군의회(의장 차미숙)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당초 예정된 하반기 의원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더불어 지난 2월 자매결연을 맺은 전남 신안군 흑산면에서 「청양의 섬 흑산도」 선포 제막식을 갖고 청양군과 신안군의 지역의 발전 도모 및 앞으로의 교류협력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짐으로서 의정연수의 보람과 의미를 더했다.

신안군의 지역특성화 산업 벤치마킹을 위해 3곳의 관광조성사업지를 시찰하였으며, 오는 제285회 임시회 일정에 맞추어 ▲ 군정질의 절차 및 방법 ▲ 2023년도 예산안 심사기법 등 의정활동을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차미숙 의장

차미숙 의장은 “이번 연수 기회를 통해 앞으로도 의정 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한층 더 발전하는 청양군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자매도시 신안을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 청양군과 신안군으로 대표되는 농촌과 어촌이 서로 상생협력의 길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은 지난 2월 25일 청양군을 방문해 양 군(郡)의 상생발전과 교류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섬이 없는 지자체에 1,004개의 섬 중 하나를 공유해주는 명예 섬 공유를 추진 중이며 자매 시민들에게 섬을 공유한 소속감과 관광 할인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