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교육대학교와 상생발전 협약 체결
상태바
공주시, 공주교육대학교와 상생발전 협약 체결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2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학습지원단 운영’ 등 14개 협력과제 추진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29일 시청 집현실에서 공주교육대학교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주시와 공주교육대학교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협약식은 최원철 시장과 이범웅 공주교육대학교 총장직무대리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14개의 협력과제를 우선 추진하기로 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협력과제를 추가 발굴해나가기로 약속했다.

주요 협력과제로는 ▲대학생 학습지원단 운영 ▲공주시 인구증가 및 정착 지원 ▲공주교대 먹거리 공급 추진 ▲공주시 축제 프로그램 참여 ▲공주시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 ▲공주교대 식당 복합화 사업을 통한 지역주민 문화 나눔 등이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협약은 공주시와 공주교육대학교와의 상생발전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지역사회 발전과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개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범웅 총장직무대리는 “양 기관 간 긴밀한 상생협력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이 공동 발전을 위한 뜻깊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공주시와 함께 지속적인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