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인삼 청년농업인(K-인삼) 체험행사 진행
상태바
공주시, 인삼 청년농업인(K-인삼) 체험행사 진행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와 함께하는 K-인삼 체험행사 큰 호응 속 마무리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지난 27일 정안면 인삼농가에서 소비자와 함께하는 ‘K-인삼 청년농업인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인삼 재배 청년 농업인 35명과 인삼 연구자, 한국인삼협회, 한국농수산대학교가 참여, 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일반 소비자를 초청해 청년 농업인이 재배한 인삼을 직접 수확해보고 인삼 모종삼을 화분에 심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수삼으로 만든 셰이크와 요구르트, 식혜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해 청년 농업인이 생산한 다양한 인삼 제품을 소개하는 한편, 현장에서 수확한 인삼을 바로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천량’, ‘고원’, ‘천명’ 등 자체 개발한 인삼 품종과 새로운 형태의 해가림 시설 등 현장에 바로 보급할 수 있는 우수 연구 결과를 전시했다.

이날 청년 농업인 협의체 간담회에서는 인삼을 생산하고 유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앞선 기술을 공유했다.

황의정 공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인삼 재배 청년 농업인이 우리 인삼의 매력을 알리고 인삼산업 발전방안을 해보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 청년농업인과 전문가 사이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역량강화 교육 등 미래 인삼농업을 주도할 후계인력을 양성하는데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