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 개최
상태바
세종국제고,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설명회 개최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9.22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관심 속에 전국에서 예비 입학생, 학부모 733명이 신청

세종시에서 국제 전문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학교장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국제계열의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 이하 세종국제고)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대면 입학설명회를 3년 만에 재개했다.

세종국제고 한우리관(체육관) / 1차: 9.17.(토) 14:00 2차: 9.21.(수) 19:00 3차: 10.15.(토) 10:00

설명회는 중학교 3학년에 해당하는 예비 입학생 및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종국제고를 졸업하고 대학에 진학한 졸업생 발표를 통해 고등학교 입학을 위한 준비과정, 좋았던 점, 아쉬운 점을 소개하고 예비 학부모님들께 자녀들과 정서적으로 적극적으로 공감하되 건강관리를 가장 우선적으로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세종국제고는 세종특별자치시 및 국제고가 설립되어 있지 않은 시도 학생을 대상으로 일반전형 80명(지역우수자 24명 우선 선발), 사회통합전형 20명 등 100명(정원 외 최대 6명 추가 선발 가능)을 전국 단위로 선발하여 소수 학생을 대상으로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대면 입학설명회가 중단되고 비대면 설명회로 추진하면서 중학교 3학년 등 예비 입학생들의 궁금증이 충분히 해소되지 못했는데, 이번 대면 설명회가 진행되면서 행사의 열기는 어느 때 보다 뜨거웠다.

입학설명회를 준비한 박희동 교장은 “예비 학생, 학부모를 만나 직접 본교의 특색 프로그램을 설명할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로웠다”라며 “전국의 인재가 모이는 세종국제고에서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치십시오. 미래의 주인공이 될 여러분들을 캠퍼스에서 만나는 날을 설레이는 마음으로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경남 창원시에서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세종국제고의 개별적인 학생 관리에 대한 소문을 듣고 설명회에 참석했다”며 “졸업생의 학교생활, 실질적 공부 방법에 관한 소개가 매우 인상적이었고, 학교 교육과정과 학생들의 교육활동이 활발하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세종국제고에 꼭 입학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국제고 홍보 관련 학생회 및 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행사장을 준비하고 참석자를 안내했다.

참석자 모두에게 볼펜, 수건 등의 기념품과 홍보 책자 그리고 입학요강 책자를 제공하였고 설명회가 진행되었던 강당 뒤편에는 ‘달보드레 카페’를 운영하였으며 ‘세국 행운권’ 추첨 행사를 진행해 USB, 우산 등을 선물하는 등 축제의 장으로 운영됐다.

세종국제고 입학 업무 담당자는 “10월 15일에 제3차 입학설명회가 개최되니 아직 참석하지 못한 분들은 신청해 궁금증을 해소하거나 누리집(https://sjgl.sjeduhs.kr)에서도 입학전형 요강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23학년도 신입생은 자기주도학습 전형으로 선발되며, 12월 12일(월)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해 12월 29일(목)에 면접 전형을 실시, 최종 합격자는 2023년 1월 2일(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