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상고 재학생 전국상업경진대회 사무행정 은상, 금융실무 동상 수상
상태바
강경상고 재학생 전국상업경진대회 사무행정 은상, 금융실무 동상 수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9.21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충남상업경진대회에 이은 또 하나의 자랑스런 성과 거둬

강경상업고등학교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출전한 학생들이 사무행정 은상과 금융실무 동상을 수상했다.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대전 컨벤션 센터(DCC)와 대전 지역 4개 상업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미래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좋은 일자리로 진입할 수 있는 역량과 기회를 만들어가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대회에는 16개의 경진·경연 종목에 16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강경상고는 올해 5월 본교에서 제24회 충남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금융실무, 창업실무, 사무행정, 취업설계 프리젠테이션 분야에서 재학생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 이 대회를 준비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십분 활용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전국상업경진대회를 준비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뒀다.

사무행정 은상을 수상한 나○혁 학생은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사무행정 과목을 열심히 듣고 그것을 바탕으로 정규 수업 이후 지도 선생님과 열심히 준비한 것이 성과를 얻어 선생님께 감사하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금융실무 동상을 수상한 배○은 학생은 "평소 흥미 있었던 금융실무에서 성과를 얻어 지도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금융계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데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강경상고교장(박영해)는 "본교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지도 아래 괄목할만한 성과가 나와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자랑스럽고, 앞으로도 금융·회계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학교 차원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