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에게‘청렴’듣는다!
상태바
MZ세대에게‘청렴’듣는다!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9.19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교진 교육감-MZ세대, 생각과 감성을 공유하며 찐 소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젊은 세종교육을 이끌어가고 있는 MZ세대 직원들과 청렴 공감데이트를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타 기관과 달리 10년 미만 신규·저경력의 MZ세대 직원들이 약 60% 가까운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젊고 역동적인 기관이다.

최교진 교육감과 MZ세대가 함께 소통하며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생각과 감성을 공유하여 청렴하고 신바람나는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하여 이번 자리가 마련됐다.

19일 첫 번째 만남은 지방공무원 MZ세대 직원들과 함께 하였다.

자유로운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교육현장에서 근무하면서 어려운 점, 개선사항 등에 대한 고민을 청취했다.

공직선배로서의 경험담, 시행착오, 직장 생활 꿀팁을 전하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토론을 진행하였다.

또한, MZ세대를 위해 스마트한 직장 탐구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청렴 도서 나눔으로 큰 호응과 함께 MZ세대 문화와 가치관을 이해하는 긍정적인 시간이 되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 총 3회, 약 50명의 MZ세대 유‧초‧중·고등 교원과도 함께 청렴, 조직문화 개선 의견 및 건의사항 등을 편안하고 자유롭게 공유할 계획이다.

청렴 공감데이트에 참석한 윤성민 주무관은 “타 직렬 공무원으로 8년 정도 경험하였다가 교육행정직으로 2년의 시간을 근무하면서 기관장과 자유롭게 말할 수 있는 분위기가 있어서 놀랍고 유연한 조직문화여서 너무 좋았다”며, “소통의 자리가 앞으로 더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서로 믿고 존중하는 문화를 통해 직원들이 행복해지면 결국 우리 아이들의 행복으로도 이어질 것이다”라며, “모두가 특별해지는 대한민국 최고의 미래교육을 위해 직원들이 자존감을 가지고 행복한 직장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더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