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증진 캠페인 전개
상태바
‘자기혈관 숫자알기’ 건강증진 캠페인 전개
  • 조성우
  • 승인 2022.08.29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아 9월 한달 간 집중홍보
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충청메시지] 충남도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시군과 9월 한 달간 ‘자기혈관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 즉 ‘레드서클’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것을 의미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이며 진료비 등 사회 경제적 부담이 크고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은 규칙적인 치료 및 관리로 예방 가능함에도 스스로 관리가 잘 안 되는 어려운 질병이다.

특히 심근경색 증상인 가슴통증, 식은땀, 구토·메스꺼움, 어지러움, 호흡곤란과 뇌졸중 조기증상인 한쪽 마비, 발음이상, 갑작스런 시야장애, 심한 두통 등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병원진료를 받아야 한다.

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인지율이 낮은 30-40세대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보는 도청 누리집 게시판, 청내 승강기 방송송출, 현수막, 리플릿, 전광판 등을 이용해 심뇌혈관질환 예방 생활수칙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자기 혈관 숫자알기 퀴즈풀고 선물받자’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통한 홍보도 실시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할 방침이다.

김은숙 건강증진식품과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