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워서 나누는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 과정 개설
상태바
배워서 나누는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 과정 개설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8.08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프로그램 유튜브방송, 음악줄넘기 연수생 모집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연수생을 모집한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하여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신수요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화하고자 마련됐다.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는 학교, 마을에서 이루어지는 방과후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 양성 과정 연수는 유튜브 방송, 음악 줄넘기 2개 과정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유튜브 방송 연수는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8월 24일부터 25일까지, 3시간씩 오전 오후반으로 진행되며, 신청기간은 8월 8일부터 17일까지이다.

음악 줄넘기 연수는 보람동 소재 체육관에서 9월 19일, 21일, 23일 3일간 2시간씩 운영되며, 신청기간은 9월 5일부터 14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담당자 전자우편(thddl128@korea.kr) 또는 방문(4층 교육협력과)하여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이재택 교육협력과장은 “방과후프로그램 자원봉사자 과정 개설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방과후프로그램에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신수요에 맞는 방과후프로그램이 다양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모두가 특별한 세종교육이 되도록 학생이 창의성을 키우는 방과후학교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