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학습관, 노인호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상태바
평생교육학습관, 노인호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 김용택 세종본부장
  • 승인 2022.08.0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이 향기를 만났을 때, 향기의 미술관’ 주제 강연
8월 8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네이버폼 통해 접수 가능
노인호 작가 초청 강연회 개최 1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박영신,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이 오는 8월 31일 16시, 노인호 작가를 초청해 ‘그림이 향기를 만났을 때, 향기의 미술관’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평생교육학습관은 지난 4월부터 매달 문화가 있는 날에 다양한 분야의 작가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운영하고 있다.

8월에는 향수 전문가인 노인호 작가를 초청하여 그동안 전혀 경험해 보지 못했던 특별한 강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노인호 작가는 조향사로 향수 브랜드 ‘향기의 미술관’ 대표이며, 저서로는 ‘향기의 미술관’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세계적인 명화 베르메르의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모네의 ‘수련’, 반 고흐의 ‘꽃 피는 아몬드 나무’ 등을 감상한다.

또한, 노인호 조향사가 그림에서 영감을 받아 조향한 향수를 직접 시향하며 눈으로 봤던 미술을 오감을 통해 느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노인호 작가의 특별한 강연은 8월 8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 네이버폼(http://naver.me/FXL9Lqwf)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강연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s://www.s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평생교육학습관 평생학습부(☎ 044-410-143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