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사사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사사교육과정 운영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8.04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중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프로젝트에 몰두하고 있는 학생들

충청남도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정원만)은 지난 7월 16일부터 8월 20일까지 놀뫼종합체험센터와 관내 학교 6개교에서 영재교육원 사사교육과정에 24개팀 101명의 초·중등 학생들이 1주일 단위로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사교육과정은 1학기에 영재교육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4~5명의 학생들과 1명의 영재교육원 강사가 한 팀이 되어 관심있는 분야의 탐구주제를 정하고 선행연구, 실험실습, 최종 산출물 제작, 보고서 작성 및 발표 등의 과정으로 5일간 20시간으로 진행되는 주제별 소그룹 프로젝트 수업이다.

탐구주제는 슬기로운 우리생활(Eco Tech), 메타버스 세계에서 크리에이터에 도전하기, 선으로 만드는 수학과 예술의 만남, 양력의 원리와 이해, 새로운 행성에서 살아남기, C언어로 나만의 게임 만들기’ 등 수학, 과학의 교과 영역에서부터 환경, 우주, AI교육, 메타버스, 코딩 등 미래사회의 리더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영역의 주제가 다루어지고 있다.

놀뫼종합체험센터를 방문한 정원만 교육장은 각 교실을 돌아보고 "방학중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프로젝트에 몰두해 있는 학생들을 보니 절로 마음이 훈훈해진다"며 "사사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미래의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협업능력과 창의융합적인 사고와 과제수행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