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오시덕 공주시장 예비후보 7대 핵심공약 발표회 가져
상태바
공주시, 오시덕 공주시장 예비후보 7대 핵심공약 발표회 가져
  • 충청메시지 조성우 기자
  • 승인 2018.04.26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시덕 예비후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뛰겠습니다. "주차난 해소 및 교통개선 종합대책 마련 등 7대 핵심공약" 발표

오시덕 공주시장 예비후보(이하 오 후보)가 민선 7기를 대비한 7대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7대 핵심공약을 브리핑하는 오시덕 공주시장 예비후보

오 후보는 지난 24일 오전 신관동의 선거사무소에서 7개 핵심공약을 발표하며 “지난 4년은 공주시 발전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 4년은 지난 4년을 바탕으로 공주다운 공주, 역사문화 관광도시를 기반으로 한 교육, 농업, 복지 등이 어우러진 복합첨단도시(스마트시티)로 도약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고 강조했다.

이어서 오 후보는 "지역발전 7대 핵심공약과 6개 분야별 세부 정책공약을 마련했다" 면서 "7대 핵심공약에 대하여 먼저 설명하고, 6개 분야별 세부공약은 차후에 발표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오 후보의 7대 핵심공약은 행복 공주균형 공주 그리고 발전 공주로 나눌 수 있다.

7대 핵심공약 중 행복 공주를 위한 공약으로 주차난 해소 및 교통개선 종합대책 마련과 생활체육 복합스포츠센터 건립을 들었다. 주차난 해소 및 교통개선은 강북 아파트 단지 및 강남 주거 밀집지역에 주차타워 등의 주차시설을 확충하고, 산성시장 및 공산성 주변의 만성적 주차난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추가로 시내버스 교통체계 개선 및 통학 전용 버스 운영을 대안으로 들었다. 또 다양한 종목 소화 및 시민 휴식공간이 포함된 복합 체육시설인 복합스포츠센터를 건립하여 생활체육 인구 증가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7대 핵심 공약 중 발전 공주를 위한 공약으로 교도소 이전 및 연구행정복합타운 조성, 반포 ICT첨단 산업단지조성, 충청감영 복원 추진을 들었다. 

먼저 금흥 및 월송지구의 지속적인 확장, 공주IC~세종시간 도로개설 등 공주교도소 주변 여건 변화에 따라 지역개발이 필요하므로 이에 연구행정복합타운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는 공공기관 연수원 및 행정기관 등이 포함된다. 그리고 대전·세종시의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와 연계한 ICT 집약형 첨단 산업단지 조성도 공약 중에 하나인데 이를 통해 인구유입과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7대 핵심 공약 중 균형 공주를 위한 공약으로 강북지역에 중학교 설치 그리고 농촌ㆍ농업 신활력 정책 추진을 들었다. 

강북 지역에 중학교를 설치함으로써 강북과 강남의 학교불균형을 해소하는 한편 세종시를 능가하는 교육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특성화 학교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농촌·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시책으로 신활력플러스사업을 시범 도입함으로써 농업여건 개선으로 젊은 농촌을 추진하는 한편 지역별 특화작물 집중 육성으로 공주 농산물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거점 가공 유통단지 조성 및 유기질 비료 살포 지원 확대 등이 포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충청지역 중심도시로서의 공주시의 정체성과 위상을 회복하기 위해 옛 충청 감영의 복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하되 고도보존계획, 도시재생 및 원도심 활성화와 연계하여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오시덕 공주시장 예비후보

오시덕 예비후보는 "일곱가지 핵심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전문가 및 시민들과 사전에 충분한 협의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