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도내 14개 시군 학교지원센터 학교 체감형 기능 확대나서
상태바
충남교육청, 도내 14개 시군 학교지원센터 학교 체감형 기능 확대나서
  • 조성우
  • 승인 2022.07.2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학교지원센터 담당 장학사 및 센터장 대상 생각나눔자리 개최

[충청메시지] 충남교육청은 28일~29일 공주 한국문화연수원에서 도내 학교지원센터 담당 장학사 및 센터장 약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지원센터 확대를 위한 생각나눔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각나눔 자리는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사례 공유 하반기 학교지원센터 업무 추진 방향 협의 학교지원센터 확대 강화 방안 협의를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김지철 교육감의 3기 공약사항인 14개 시군별 학교지원센터 학교 체감형 기능 확대와 관련해 그동안의 사업 추진 현황과 이행계획, 추진목표 등에 대해 전반적인 점검이 함께 실시됐다.

현재 교육청 산하 14개 교육지원청 내 학교지원센터에는 약 100명의 지원 인력이 배치되어 있으며 수업, 연수를 돕는 ‘맞춤 필수 지원’ 공간과 시설업무를 돕는 ‘아주 큰 통 큰 지원’ 지역 특색사업으로 ‘유비무환 틈새 지원’ 등 30여 가지의 학교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수고하는 모든 학교지원센터 교육가족의 노고를 격려하며 “학교가 학생 중심의 행복한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모든 학교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각별한 애정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학교지원센터 확대 운영을 위한 다양한 의제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제시해 학교지원센터 역할 강화에 주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