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상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상태바
2022년 상반기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 개최
  • 김용택
  • 승인 2022.07.25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교육을 위한 공동사업 계획 및 성과 점검, 향후 사업 방향 협의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7월 25일 호텔 오노마에서 충청권 4개 교육청(대전‧세종‧충북‧충남) 교육감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7월 1일 취임 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이 한 자리에 모였다.

대전교육청이 주관한 이번 협의회는 그 동안 충청권 교육청이 공동으로 진행했던 혁신교육 관련 공동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사업 방향을 협의했다.

먼저, 지난 5월에 실시한 충청권 혁신학교 교사 공동워크숍 실시 결과 도출된 혁신학교의 우수 사례가 일반학교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충청권 교육청 학습공동체와 고등학교 학교혁신 한마당(8월 11일, 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에서 개최 예정)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다.

아울러, 7월 1일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의 회장으로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이 추대되었다.

최교진 교육감은 “충청권 교육감 정책협의회는 대한민국 교육중심지 충청권 구현을 위한 기구이다”라며 “과거 혁신교육에 중점을 두었던 협력의 영역을 확장해 충청권 교육발전과 교육공동체 성장을 위한 다양한 공동 정책을 발굴‧추진하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