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름방학, 국립공주박물관에서 즐기세요
상태바
슬기로운 여름방학, 국립공주박물관에서 즐기세요
  • 충청메시지 조성우
  • 승인 2022.07.21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박물관 다양한 여름방학 프로그램 마련

국립공주박물관(관장 한 수)은 코로나 19와 더위로 지친 어린이와 가족이 슬기롭게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혜로운 구석기 생활』, 『구석구석 수장고 탐험』과 어린이 체험실의 미공개 체험 영역이었던 『가족놀이 마루』체험 공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지혜로운 구석기 생활』은 다양한 뗀석기로 구성된 ‘구석기 도구상자’를 활용해 진행되며, 어린이들은 직접 뗀석기 돌칼을 만들거나, 뗀석기로 먹거리를 손질하면서 용도와 활용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구석구석 수장고 탐험』은 2021년도에 새롭게 선보인 충청권역수장고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으로, 담당 학예연구사와 함께 충청권역수장고를 탐방하면서 수장고의 역할에 대해서 알아본다.

어린이 체험실 『가족놀이 마루』는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으나 코로나 19에 대한 방역강화로 미운영하고 있었으나,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히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개하며, 교구에 대한 철저한 방역도 진행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의 자세한 일정 및 참여 방법은 국립공주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 https://gongju.museum.go.kr)에서 확인 ․ 신청할 수 있다.

국립공주박물관에서는 지역문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지역민의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서 노력하고자 한다.


주요기사